사회
포천,중부희망복지센터, '老老 care' 봉사단 활동 시작
허브힐링센터 족욕체험 서비스 후원으로 감동 선사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26 [07: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이하 중부센터)는 지난 24일 '老老care (노노케어)' 봉사단 활동을 시작했다.

▲     © 포천플러스

그동안 지역사회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온 포천교회(목사 구일회)의 어르신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지역 내 여러 가지로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10여분과 결연을 맺고, 건강한 어르신이 주변의 어르신을 돌보아 드리는 봉사활동을 위한 첫 단체 모임을 허브힐링센터에서 가졌다.

▲     © 포천플러스

처음엔 서로 어색한 분위기였으나 점심을 함께 하면서 라포가 형성되었고, 특별히 장소와 족욕체험서비스를 제공한 허브힐링센터(센터장 장윤정)의 후원으로 감동적인 만남의 시간이 되었다.

 

봉사자는 직접 어르신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봉사활동을 하는 중에 돌아가신 친정어머님이 생각났다며 눈시울을 적셨고, 봉사를 받은 한 어르신은 “향기나는 허브 발마사지 체험은 난생 처음이라며‘ 연신 감격해 하셨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서로 어르신들이 정이 깃든 결연을 맺으며 매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만남을 갖기로 약속하였고, 동시에 격월로 치매예방을 위한 공예프로그램, 온천욕 등의 단체 프로그램도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중부센터에서는 희망포천추진위에서 공모하고 선정한 프로포절사업비를 마중물로 하여 여러 지역자원과 후원을 연계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특히 이날 활동을 이끈 봉사단장(허효춘)은 노인인구가 많은 포천지역에 건강한 어르신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의 영역을 구축하여 어르신 서로가 보람과 행복감을 키워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계기가 되고, 나눔문화가 확산되어 지역 내 사회안전망이 확대되기를 기대하였다.

▲     © 포천플러스

중부센터는 포천시의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위기가정 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1577-5129번이나 031)532-5197~9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