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 유암초, 학부모회 교육기부 활발히 펼쳐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힘, 학부모 교육기부활동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28 [12: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창조적 즐거움과 감동창출을 통한 행복한 학교를 지향하는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유암초등학교(학교장 이광희)는 포천교육지원청 2016학부모회지원사업교 공모신청을 통해 지원교로 선정되었다. 이에 유암초 학부모회는 지원된 예산을 바탕으로 학교교육 모니터링 활동, 학교행사 자원봉사 활동, 특색사업 지원, 교육기부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부모를 통한 교육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데, 그 예로 초코쿠기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비즈공예 체험 등을 들 수 있다. 9월 23일(금)에 실시한 컬러비즈 공예는 여러 가지 모양의 판위에 구멍뚫린 비즈를 꽂아서 다양한 소품을 완성하는 작업인데 액자, 휴지걸이, 연필꽂이, 가방걸이 등 실용적이고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었다. 1-2학년은 마리오, 요정, 인어공주, 빨간모자 등을 도안으로 하는 사이즈가 큰 컬러비즈공예를 하였고, 3-6학년은 신데렐라, 미니언즈, 베트맨, 스파이더맨 등 접착제가 부착된 그림 도안에 큐빅을 붙여 만드는 보석비즈로 작품을 완성하였다.

 

이러한 활동들은 집중력이 부족한 부산한 학생들에게 만들 때 느끼는 행복감과 충만감을 선사할 수 있었고, 마음과 정성이 깃든 자신의 액세서리를 멋지게 꾸민다는 점에서, 그리고 누군가에게 선물로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기부에 참여한 학부모나 학생 모두가 아주 즐겁고 만족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유암초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간의 신뢰와 협력 및 상호간의 유대감 형성으로 교육공동체적 결속력 함양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