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북부희망복지센터, 3차 솔루션회의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0/06 [10: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는 지난 4일 영중면사무소 2층 AV실에서 포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동원병원, 인화병원, 포천병원 등 노인, 정신건강 관련 전문기관 솔루션 위원들과 영중면사무소, 포천시희망복지센터, 포천시 드림스타트 관계자 등이 참석해 ‘농촌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의 위기개입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사업 -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2차년도 3차 솔루션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위기어르신 사례에 대한 개입방법과 당면 상황에 대한 해결 방안, 장기적인 사례개입 계획, 협력기관의 역할 분담 등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사례 개입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 심기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돌봄사각지대의 노인을 위한 지역사회 대응모델 구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우리사회에 급격히 대두되고 있는 각종 노인관련 사회문제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북부센터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3년간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사업에 후원이나 자원봉사로 동참하거나 주위에 각종 생활고로 위기에 처한 어르신을 알려주고자 하시는 분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031-534-51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