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면의용소방대, 신북면 장애인가구 이사지원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1/01 [18: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신북면(면장 변긍수)맞춤형복지팀은 지난 30 일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 가구의 이사지원을 신북의용소방대(대장 김상일)와 함께 진행했다.

▲     © 포천플러스

대상가구는 작년 배우자와 사별 후 자녀도 없이 홀로 생활하고 있 는 시각장애인으로 낡고 오래된 집에 난방은 연탄으로, 화장실은 주거 외부 재래식화장실을 사용하고 있어 시각장애인이 이용하 기에 불편함과 위험요소가 많았던 열악한 주거환경과 기타 여러 가지 복합된 문제로 의뢰되었던 가구였다.

▲     © 포천플러스

이에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은 사례관리를 통해 LH전세임대주택에 대한 정보제공, 신청과 선정, 주거계약까지의 과정을 도와 완료된 상태였으나, 이사지원을 위해 고민하고 있을 때, 신북의용소방대원 들은 차량지원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원활하게 이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고, 또한 짐 정리를 하다가 노후된 가스렌지를 새 가 스렌지로 설치해 주고 전기점검을 하는 등 낯선 환경을 이웃 간의 정으로 따뜻하고 편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함께 했다.

▲     © 포천플러스

새 집으로 이사한 어르신은 “평일에 일하고 쉬고 싶었을 휴일을 온통 늙은이를 위해 아낌없이 베풀어 주신 것에 미안하고 감사하 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실시에 따른 시범 읍면동으 로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031-538-4367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