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북부희망복지센터 장애인독거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
이동의용소방대-8581부대 장애인독거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07 [11:3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는 이동의용소방대(대장 이인석)와 8581부대 부사관 자원봉사자를 연계하여 지난 4일(일) 이동면에 거주하는 장애인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집수리 봉사 활동은 북부희망복지센터와 이동의용소방대, 8581부대 부사관 자원봉사자의 봉사활동 참여, 희망포천추진위원회·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시되었다.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 가정은 뇌병변3급 · 지체장애3급을 가지고 혼자 생활하는 독거노인가구이며, 방안에서 휠체어 사용으로 오래된 장판이 훼손되고 벽지도 낡아 도배, 장판 교체가 필요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스스로 주거환경개선이 어려워 북부희망복지센터에 의뢰 된 가구로 이동면의용소방대와 8581부대 부사관 자원봉사자 연계하여 도배와 장판 교체 하였으며, 누전, 합선의 위험이 있는 낡은 전기선과 스위치도 직접 수리하여 주셔서 다시 쾌적한 생활환경을 마련할 수 있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주거환경개선에 참여한 한 의용소방대 대원은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가정에 보다 안락하고 편히 쉴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해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라며 소감을 전했고, 대상 어르신은 “이제 쾌적한 환경에서 걱정 없이 지내게 되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위와 같이 주위에 경제, 주거, 의료 등 다양한 어려움으로 위기에 처한 어르신을 알려주고자 하시는 분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031-534-51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