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2016년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전년대비 대폭 향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08 [19: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 11월 30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2016년 전국단위 학업성취도 평가결과 포천시(포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관내 중․고등학교의 기초학력 미달 및 보통학력 이상 성적이 전년 대비 대폭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부터 매년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되고 있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전국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3과목에 대한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해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포천시는 중․고등학교 기초학력 미달비율(국․영․수 평균 20점 미만)이 3.86%로 전년에 비해 0.7%감소한 반면, 보통학력 이상비율(국․영․수 평균 50점 이상)은 69.4%로, 전년 대비 4.9% 대폭 증가하였다.

 

특히 고등학교의 경우 그동안은 기초학력 미달 학생 수가 경기도 및 전국보다 많았으나 금년도에는 20점 미만인 기초학력 미달 학생 수 비율이 3.8%로 경기도(5.7%) 및 전국(4.5%) 평균보다 줄어든 성과를 거뒀으며, 중학교 또한 전년 대비 10%이상 보통학력 향상을 한 학교가갈월중, 동남중 등 5개교의 약진으로 보통학력 이상이 증가(60.8%→65.2%) 하고 있어, 이제는 학력향상을 선도하는 교육도시라고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학력 향상을 이뤄낼 수 있었던 이유는 포천시의 적극적인 교육지원사업뿐만 아니라 포천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교사 및 학부모 등의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라는 공감대 형성에있다”며, “이러한 교육성과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교육일선에서 학생들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고 밝혔다.

 

참고로 2016년도 전국 국가수준 학교별 학업성취도 평가결과는 학교 알리미 홈페이지(http://www.schoolinfo.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