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 2016년 신규 행복학습마을 수료식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23 [21:3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화현면 명덕1리 및 관인면 초과2리에서 포천시, 대진대학교 관계자 및 마을주민 등 각 마을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행복 학습마을 수료식을 22일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2016년 신규 행복학습마을로 지정된 화현면 명덕1리와 관인면 초과2리에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료생 85명(명덕1리 43명, 초과2리 42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사업경과보고에 이어 교육생들의 발표회 및 시낭송 등으로 각각 진행됐다.

 

사회‧교육적으로 소외된 지역에 평생교육을 접목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고, 교육을 통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나아가 학습 자생력을 갖춘 학습마을 조성을 목표로 운영된 2016년 행복학습마을 만들기사업은 2016년 공모신청을 통해 신청한 관내 마을들 중,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심사를 거쳐 신규 2개 마을(명덕1리, 초과2리)을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포천시 평생학습 관계자는 “행복학습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삶의 활력을 찾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프로그램을 수료한 마을 주민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화합하고 발전하는 행복학습마을로 거듭나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