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면, 청소년교육지원사업 종강 평가회
육군 제2756부대 & 대진대학교 로타랙트와 함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23 [21: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신북면(면장 변긍수, 이하 신북면)맞춤형복지팀은 지난 22 일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 터)가 함께 중부권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에 대한 종강 평가회를 가졌다.

 

그동안 포천시 소재 육군 제2756부대(이하 2756부대)간부 및 장병 들과 대진대학교 로타랙트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중부권역 관 내 학습과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과 1:1 또는 1:2로 결연을 맺어 주 2회씩 맞춤형 학습 및 심리, 정서적 지원을 진행해 왔다.

 

청소년학습지원사업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이 향상 되고, 멘토 멘티 간의 자율적인 소통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 은 물론 교우관계가 개선되는 등 청소년들의 변화와 성장의 기회 가 제공되었다.

▲     © 포천플러스

이날 평가회는 멘토와 멘티, 그동안 간식으로 후원해 주시는 후원 업체, 신북면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하여 그동안 재 능 기부활동을 진행한 2756부대 간부 및 장병들과 대진대학교 로 타랙트 학생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신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 체에서도 참여하고 있는 멘티들을 응원하기 위해 1,500천원 상당 한 학용품 선물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

 

이번 평가회에 참석한 변긍수 신북면장은 “우리 지역 자원을 활용 해서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 멘티 모두가 보람을 느끼고 함께 성장해 나가는 아주 우수한 프로그램이라며, 지역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협력 해 주신 2756부대장 김상우 대령과 대진대학교 로타랙트 학생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 로도 지역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평가회를 끝으로 올해의 공식수업은 종강되지만, 내년에도 재능 기부가 이어져 지역 내 학습 및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청소년들 을 성장시키는 우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을 약속하며 평가회를 종료했다.

 

신북면 맞춤형 복지팀은 읍면동 복지허브화 실시에 따른 시범 읍면동으 로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031-538-4367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