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老老care 봉사단 평가회 진행
포천시중부희망복지센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23 [21: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이하 중부센터)는 지난 22일 포천교회(담임목사 구일회) 1층 프로그램실에서 2016년 老老care 봉사단 평가회를 진행했다.

▲     © 포천플러스

老老care 봉사단 프로그램은 희망포천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노인이 건강한 노인을 만든다는 모토아래 저소득, 정서결핍, 여가활동 부족, 독거 등의 문제에 직면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월2회 대상자들의 집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정서지지, 후원품지원, 나들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     © 포천플러스

이 날 평가회는 봉사자와 대상자 총 2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됐으며, 그동안 봉사활동을 진행한 봉사단(단장 허효춘) 에 감사패를 전달 후 대상자들과 봉사자들의 소감발표, 치매예방 종이접기,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서로 간의 못다 한 이야기도 나누었다.

 

이번 평가회에 참석한 한 봉사자는 “이 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 대한 애뜻함과 함께 돌아가신 어머니 생각에 더 열심히 했고 스스로도 많은 성장을 이룬 것 같다 무엇보다 작지만 나도 복지사회가 형성되는데 기여한 것 아니겠냐”며 뿌듯해 했고 종이접기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하신 어르신들은 작품을 애지중지 챙기시며 어린아이처럼 좋아했다.

 

평가회를 끝으로 올해의 공식사업은 종료되지만 이번 인연을 계기로 조직된 봉사단은 자체적으로 계속 활동을 이어가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의 정서지원 및 사회안전망 확대를 약속하며 금번 평가회를 종료했다.

▲     © 포천플러스

중부센터는 포천시의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위기가정 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1577-5129번이나 031)532-5197~9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