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화현면, ‘화현형 복지’ 스타트!
복지와 건강이 함께하는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1/23 [19:4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화현면은 지난 20일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와 화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영태)와 함께 소외 어르신을 모시고 행복한 점심! 맛있는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외식지원 사업은 2016년부터 격월로 추진해왔다. 화현면은 올해 보건소 건강증진팀과 협조해 어르신의 혈압과 당 검사 등 건강검사를 통해 복지와 건강이 함께하는 화현형 복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은 매일 혼자 밥을 먹다가 사람들을 만나 즐겁게 대화할 수 있어 즐거웠다. 건강검사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자리를 마련한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     © 포천플러스

화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영태 위원장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에게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게 돼 뿌듯하다. 맛있게 식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포근해졌다.”라고 말했다.

 

김영택 화현면장은 식사제공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여러분과 함께 사회복지와 건강복지가 함께하는 화현형 복지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화현면은 계속해서 외식지원활동을 이어나가고, 건강사업과를 비롯해 화현면보장협의체, 북부희망센터,마을이 모두 참여하는 마을건강시책을 개발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후원으로 격월마다 진행되는 행복한 점심! 맛있는 나눔!”행사는 어느 곳이든 후원이 가능하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