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포천시, 2017년 과수고품질 현대화사업 신청·접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06 [17: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
(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고품질의 안전한 과실을 생산하고 생산비 절감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해 과수의 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2017년 과수고품질 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는 급격히 변화하는 국제 정세 및 국가간 자유무역 협정을 통한 농산물 수출입 개방 등 FTA체결에 따른 국내 과수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금년에는 1억의 예산을 투입해 경쟁력 있는 포천 과수 생산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신청접수 일정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정과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자격 및 지원요건은 과수산업발전계획의 사업시행주체인 경기 잎맞춤조합 공동사업법인 및 참여조직(일동·가산,영중농협)에 출하실적이 있고 3년이상 생산량의 80%이상을 출하약정한 사과 또는 포도 재배 농업경영체로 2012315일 이전에 조성된 과원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사업의 종류는 관수관비시설, 관정, 무인방제시설, 야생동물방지시설 등이 있으며 사업비의 50%를 국비 및 시비로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포천시 농정과 특화농업팀(538-3733, 담당 : 이은정 주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