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2017 어린이날 및 청소년어울림마당 신나는 체험축제’ 성황리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08 [13: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 5일 제95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2017 린이날 및 청소년어울림마당 신나는 체험축제를 약 1만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개막식에 참석한 김종천 포천시장은인사말에서 오늘은 어린이 및 청소년 여러분들의 축제이며, 밝고 씩씩하게 자라서 장차 대한민국의 기둥이 되어 달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개회식에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아동권리헌장을 남녀 초등학교 어린이가 낭독해 아동은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인지하고, 어른도 함께 아동권리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포천시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홍보체험부스 29개소 및 전동차 놀이터, 에어바운스 등 놀이시설 7개소를 비롯하여 포천시소년소녀합창단, 포천시립예술단, 8사단 밴드, 8군 락밴드, 청소년동아리공연, 마술공연, 합기도시범단 공연 등 신나고푸짐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어린이 및 청소년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병영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곤충오감체험 및 곤충 만들기 등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드림스타트 홍보 체험부스에서 진행된 야광 팔찌 만들기 체험과 폴라로이드 가족사진 찍기 체험은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15회째가 되는 포천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와 청소년어울림마당신나는 체험축제에 관내 기관단체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다양한 행사부스 운영이 가능했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성황리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었다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