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일고 특수학급, 독거노인가구 후원품 전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31 [06: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일고등학교(교장 이용주, 이하 포천일고) 특수학급은 지난 30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벼룩시장 수익금을 포천시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에 기부했다.

▲     © 포천플러스

이번 포천일고 특수학급에서 기부한 수익금은 포천시 중부권역 독거노인 3가구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필품과 식료품을 구입하여 전달하였다.

 

전달식은 수익금을 마련한 포천일고 학생 10여명과 담당 선생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댁을 직접 방문하여 후원품을 손수 전달하고 말벗도 되어드리며 학생들과 어르신들 간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포천일고등학교 이수연선생님은 이론적인 자원봉사교육이 아닌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서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이였다. 앞으로도 자원봉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건명 학생은 어르신들께서 손주처럼 다정하게 대해주셔서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또한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부센터는 다양한 민간자원 개발과 연계,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중부권역(포천동, 군내면, 창수면, 신북면)의 위기가구를 지원하는 사례관리 전문기관이다.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은 주민이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대표전화 1577-5129 , 031-532-51979 번으로 연락하면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