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2017 포천시 4060 일자리박람회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31 [14: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경기도와 포천시는 지난 30일 소흘읍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이go go 일하go’라는 부제로2017 포천시 4060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찾는 시민, 특히 4060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알선하고자 기획한 행사로 경기도와 포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포천일자리센터 등 7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천시 소재 업체 중생산직, 기술직, 서비스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의 23개 구인업체가 참여(간접참여업체 포함 31)하여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실시했고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대한노인회포천시지회의 노인일자리 알선, 포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여성 구직 상담, 대진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청년취업 상담, 포천상공회의소의 장년인턴제 안내 등을 통해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업체의 구인인원은 총 117명으로 행사일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174명 중 46명이합격하여 채용될 예정이며 참여 업체별로 추후 2차 면접을 통해 추가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자가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성공할 수 있도록 포천일자리센터 직업상담사가 구직자를 전담하여 계속 사후관리 할 계획이다.

 

전은우 포천시 지역경제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직종 및 연령층을 위한 채용박람회를 통해 현장 면접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와 취업 희망자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유망한 구인업체 발굴 및 기업과 인재의 일자리 매칭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할 수 있도록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