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포천시, 스피드-up 민원처리제 시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14 [05: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포천시
(시장 김종천)는 민원인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정처리기간보다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해 처리하는 스피드-UP 민원처리제를 12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천 포천시장의 주요 공약사항인 민원처리 시간 대폭 감소와 관련하여 각종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을 단축 운영하고자 191종의 민원에 대하여 단축 처리기간을 신규 설정하였으며 이는 법정처리기간 대비 62%이상 처리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변긍수 민원토지과장은 민원단축 처리기간을 신규로 지정운영하기 위해 한 달여 동안 민원처리 담당자들과 심도 있는 고민을 했으며, 이번에 새로이 단축처리가 시행될 191종의 민원은 다른 지자체와 달리 신속정확하게 처리될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감동 행정을 적극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김종천 시장 취임 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민원처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연민원 ZERO화 사업을 꾸준히 실시한 결과 4월 이후 지연처리 민원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고, 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이번에 시행되는 스피드-Up 민원처리제와 더불어 앞으로 시민 여러분들의 생활과 밀접한 고충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에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여 시민의 꿈이 실현되는 희망도시 포천건설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