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회
포천시, 군인 대상 감염병 교육 실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8/01 [15: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728일 관내 군인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감염병, 알고 실천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하절기에 유행하는 쯔쯔가무시, 말라리아 등의 매개체 감염병을 비롯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성매개 감염병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감염병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여 대유행 발생 및 확산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단체 생활로 집단 발병의 위험이 높고 야외 및 극한 환경에서의 활동으로 인해 감염병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있는 군인들을 특성을 고려하여 부대 위생관리 교육을 강화하여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병영을 만들기 위한 결핵, AIDS 등의 맞춤형 교육도 실시했다.

 

김인숙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군부대에서 감염병을 예방하는 것이 일상생활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예방수칙을 제대로 알면 예방이나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의식 전환의 계기가 됐으면 한다군인 뿐만 아니라 감염병에취약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놓여있는 집단을 위한 교육을 강화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EH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