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7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성황리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24 [15:3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지난21일 소흘읍 송우리에 위치한 송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불어라 평생학습바람, 포천의 행복바람이란 주제로 5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7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영북중학교 YB심포니오케스트라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진행됐으며, 개막식에서 의식행사에 이어 김종천 포천시장과 정종근 포천시의회 의장, 생애단계별 시민대표의 제7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성공 기원과 평생학습을 통해 소망하는 바람을 풍선에 담아 날리는 바람풍선 날리기 세레머니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는 포천시 관내 평생학습기관과평생학습동아리,학습마을, 학습공간 60여개 기관 및 학습동아리에서 6개 테마별(희망의 숲, 미래의 숲, 화합의 숲,행복의 숲, 지혜의 숲, 열정의 숲) 특화 프로그램으로 참여했고, 창수면주민자치센터의 화려한 바틱 손수건 만들기, 나무 조각을 활용한 사각형 꽃병과 컵 받침대 만들기, 미니드론 비행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성인문해 백일장 작품 전시회 및 관내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강사와 학습동아리의 학습결과물을 판매하는 학습상점(Learning store)이 기획행사로 운영됐으며 평생학습 바람개비 만들기, 무빙 포토 프레임, 달려라 러닝맨(Leargnin-man) 등 특별 이벤트로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포천반월아트홀 전시관에서는 이번 평생학습축제의 기획행사인 성인문해 백일장 출품 작품 110점을 불어라 한글바람, 포천의 행복바람이라는 주제로 성인문해 백일장 시화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갑섭 평생학습센터장은이번 평생학습축제 개최를 통해 포천시민의 다양한 평생학습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축제에 여한 평생학습기관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로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