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좋은 일자리 발굴 및 맞춤형 일자리 제공 위해 총력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20 [06: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2017년도 취업자수 75% 증가

 

포천일자리센터에서 적극적인 사업추진과 친절한 상담서비스를 통해 취업으로 연결된 구직자수는 2017년 말 기준 10,868명이며 전년도 대비 75%가 증가한 성과를 달성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2018년도에도 좋은 일자리 발굴, 적극적 상담알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제공 등 통합 취업 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     © 포천플러스

2018년 수요자 중심의 일자리 서비스 제공

 

포천일자리센터는 2018년에도 대내외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일자리 창출 및 고용률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했다. 이에 따라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는 적시적소에 필요한 인력을 연계하기 위해 생생 출동! 자리 상담 차량 운영, 일자리박람회 개최, 경기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상설면접장 운영 및 동행면접 지원, 그리고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포천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자의 이용편의 증진과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8개 읍··동에 직업상담사를 배치해 지역별 맞춤 취업상담, 취업알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일할 사람을 찾는 구인업체를 직접 찾아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생생 출동! 일자리 상담 차량을 운영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게 취업 상담과 알선 및 동행면접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직업상담사가 배치되지 않은 지역에서도 보다 쉽게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직자들에게 현장 밀착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층별 일자리박람회개최하고 수요자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청년층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을 강화하는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기업과 예비청년이 함께하는 비타민 콘서트 개최, 학교 방문의 날 찾아가는 취업상담 운영,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     © 포천플러스

또한 시는 올해에도 저소득 실업자 등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구직등록자를 대상으로 하는취업 취약계층 공공 일자리 사업인 지역공동체 및 넥스트 희망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18년에는 여성, 청년, 중장년, 노인 등 시민 모두에게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히고,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