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북부희망복지센터, 산정호수마을회와 저소득 아동 대상 겨울방학 맞이 체험활동 진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26 [06: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24일 마을기업 산정호수마을회(대표 이기호, 이하 산정호수마을회)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 자원봉사자(송우고, 관인고)10명과 함께 사례관리 아동 17명을 대상으로 2018 산정호수 썰매축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정서적 소외 우려가 있는 사례관리 아동들을 대상으로 북부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산정호수마을회가 운영하고 있는 산정호수 썰매 축제장에서 진행됐으며, 아동들은 청소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호수기차 타기, 빙상자전거 타기,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 등을 하며 학업 스트레스와 문화 소외감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관인면에 거주하는 한 아동은 방학은 했지만 부모님은 일을 해서 혼자 매일 집에서 TV보는 시간이 많았는데 친구, 오빠, 언니들과 함께 눈썰매장에 와서 썰매도 타고 눈사람도 만들다 보니 하루 종일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봉사 활동으로 참여한 한 청소년 봉사자는 방학을 했지만 학교에 2주 동안 등교를 하여 방학 분위기를 느끼지 못했는데 이렇게 여러 동생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내며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억에 남는 겨울 방학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북부센터는 포천시 북부권역의 아동들이 정서·문화·교육 등으로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과 학습능력, 사회성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가정이 있다면 031-534-51635으로 의뢰하면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