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포천시,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 개최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1/31 [09: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하여 29일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포천시 및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의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시책을 설명하는 자리로 포천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지식재산센터 등의 지원시책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애로사항 청취로 진행됐으며 개별기업과의 1:1맞춤형 상담부스를 마련해 기업의 주요 애로 사항인 자금, 판로개척 등에 대해 상담도 실시했다.

 

한편 중소기업 지원 시책 기관별 설명에 앞서 진행된 포천소방서 화재예방 교육을 통해 최근 잇따른 공장 화재사고에 대해 안내하고 기업들의 화재사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적 조치를 안내했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최근 기업현장을 방문하면서 기업대표자들과 근로자들의 열정에 감명을 많이 받고 있다면서 기업지원 시책 설명회에서 이뤄질 기관별 업지원시책에 대한 안내를 통해중소기업 경영활동지원과 기업애로 해소에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업인 여러분들 간의 화합과 단결, 융합을 통해 금년 한해도힘차게 전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포천시,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포천상공회의소,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 한국섬유소재연구원, 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총 14개 기관 기업지원 정보가 수록된 2018년 기업지원시책 종합안내 책자와 2018년도부터 시행되는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한 안내리플렛을 현장에서 배부해중소기업인들이 꼭 알아야할 사항 등을 설명회 이후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최저임금 상승과 금리인상 등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중소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중소기업인의 이해를 도와 지역 중소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해 현장지원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기대하며 설명회를 준비했다면서 이를 통해 혜택 받은 중소기업들이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