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영중초, 체험을 통한 창의과학페스티벌 개최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30 [04:5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 영중초등학교(교장 김금자)는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계절을 맞이하여 지난28일 수요일 전교생 72명을 대상으로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우리학교 학생들이 과학기술과 SW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이를 표현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은 탐구대회, SW 코딩 창의체험부스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탐구대회는 과학미술탐구대회, 과학글짓기, 항공우주탐구대회로 구성하였고, SW 코딩 창의체험부스는 특명! 미세먼지로부터 지구를 구하라, 전략과 전술, 경로 만들기와 차단하기, 확률과 기댓값으로 만드는 Race!, 순서와 눈치로 만들어가는 추리-GET BIT!으로 구성하여 전교생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과학적 소질과 미래사회 적응력을 계발하고 논리적, 분석적 사고력과 의사소통능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고, 1-6학년이 어울러져 모둠으로 운영하여 학년 간의 유대감, 고학년들의 리더십, 저학년들의 자존감 등 향상시킬 수 있었다.

 

무한상상 무한창조 무한도전 창의체험 SW 코딩 페스티벌을 통해 창의과학으로 하나가 되어 영중어린이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기회의 장이었으며 모둠 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나누는 상호적 의사소통 교류를 통해 자신감을 기르고 배려심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창의체험페스티벌을 마친 5학년 한 학생은 다양한 창의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특히 항공우주 탐구대회에서 우리 모둠뿐만 아니라 다른 모둠들의 행성 표현 발표를 듣고 신기한 표현과 내가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듣게 되어 재미있었다.’고 하였다.

 

영중초등학교 김금자 교장은 학생들의 끝없는 상상력과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창의체험페스티벌이었으며 본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과학창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며 학생들의 꿈과 희망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발판이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말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