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1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포천시 사회복지사 워크숍 열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02 [04:2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경기도사회복지협회 포천시지회(회장 정미숙)와 함께 지난30일 제12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해 제1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포천시 사회복지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회문팰리스(신북면 소재)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사 10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포천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대한 조례가 2017년 제정된 후 민간 사회복지사를 위한 첫 번째로 추진되는 행사이기에 조학수 포천시부시장, 포천시의회 정종근의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과 경기도의회 최춘식 의원,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박일규 회장,포천시사회복지협의회 남명구 회장 등 다수의 지역 인사가 행사에 대거 참여하는 등 높은관심을 나타냈다.

 

공직선거법으로 인해 포천시 김종천 시장은 공식 일정에 참여할 수 없어 점심시간을 활용해 직접 현장에 방문해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기념식에는 우수 사회 복지사 표창 수여 및 기념공연, 2부 교육프로그램은 디퓨져및 하바플라리움(시들지 않는 꽃) 만들기, 손글씨 실습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과 행복한 사회복지사의 자기건강법이라는 주제로 김오곤 한의사의 강의가 진행됐다.

▲     © 포천플러스

특히, 김오곤 한의사는 감정노동에 따른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쳐 있는 사회복지사를 위해건강의 중요성과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흥겨운 노래와 함께 알려줘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 2007422일 사회복지사의 권익옹호와 한국 사회복지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2011330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통과를 기념하기 위해 2012년부터 330일로 변경해 올해로 12회를 맞이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