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새내기 교사 직무연수 수료식
교사의 나이테를 만들고 힘차게 역량 펼치기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0/16 [20: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돈영)은 지난15일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에서 포천지역의 초․중․고 신규교사 108명을 대상으로 <2014 NTTP 신규교사 직무연수 수료식>을 겸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     © 포천플러스

박돈영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사로서 첫발을 디뎠던 첫사랑의 마음으로 언제나 학생들을 만나기를 바라며 교사의 성장이 전제되어야 학생들도 행복한 마음으로 학교에 온다는 것을 기억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총 30시간으로 구성된 신규교사 직무연수는 교직에 대한 자존감을 갖고 성장과 행복한 동행이 되도록 학교현장의 실천적 직무연수와 찾아가는 멘토링뿐만 아니라 학급운영과 소통, 배움중심수업, 평가문항의 실제와 관련한 전문가 초청의 집합연수, 지역사회이해를 위한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수료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동교과, 동학년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근무하는 학교와 만나는 학생이 다르지만 한 지역에서 서로 공부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포천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전문성 역량강화를 위해 신규교사 및 저경력교사 원격연수지원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