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신북면, 지역주민과 한 뜻으로 주거위기가구를 위한 대책 회의 가져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31 [11:0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는 2018년 1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248,455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5월 31일 결정·공시 하고 7월 2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2.9% 상승했으며 그 이유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의 기준이 되는 표준지공시지가의 상승과 각종 개발사업의 증가 및 고속도로 등 사회기반시설의 확충 등이 주요 상승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개별공시지가 열람방법은 포천시 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및 스마트폰 ‘한국감정원’ 앱을 통 확인 가능하며, 인터넷 열람이 불가능한우 포천시청 민윈토지과나 읍·면·동 사무소로 문의하면 전화 열람도 가능하다.

 

또한, 결정지가에 이의가 있을 경우 7월 2일까지 이의신청서에 이의신청 사유 및 의견가격을 기재해 포천시청 민원토지과(지가관리팀) 및 읍·면·동 사무소에 접수하면 지가의 재조사 및 검증절차를 거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통해 조정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신청인에게 개별통지 할 예정이며, 7월 31일 조정·공시한다.

 

유경임 민원토지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와 관련된 국세와 지방세 및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므로 토지소유자께서는 개인의 재산권 행사에 불이익이 없도록 개별공시지가를 반드시 확인 한 후 이의가 있을 경우 꼭 이의신청기간 안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개별공시지가 관련 자세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은 포천시청 민원토지과 지가관리팀(☎ 031-538-2139~2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