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천소방서 & 포천우체국 “업무협약(MOU)” 체결
국민 맞춤행복 복지 전달 구축 사업 상호협력 합의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0/24 [15: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소방서(서장 서삼기)는 24일 오전 포천우체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삼기 포천소방서장과 김관수 포천우체국장은「국민 맞춤행복 복지 전달 구축 사업」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 맞춤행복 복지 전달 구축 사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밀착형 생활안전․긴급구조 활동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포천우체국의 집배 네트워크를 활용 복지․안전 취약계층에 대해 심폐소생술(CPR), 산불․주택화재 감시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     © 포천플러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포천소방서와 포천우체국은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더욱 신속하게 생활 밀착형 긴급구조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포천소방서는 집배원들의 구급활동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응급환자 구급활동에 대한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서삼기 포천소방서장은“악 천우 속에서도 산간벽지까지 가가호호 방문하는 대민 접촉의 첨병인 포천우체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취약지역 및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나은 생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보다 질 높은 소방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응급환자의 소생률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