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지구협의회봉사원 기본교육 개최
도움을 받는 거보다 도움을 주는 것, 자기 자신에 힐링 된다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0/25 [23: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회장 장경섭)는 24일 신북면 사무소2층 회의실에서 신규봉사원 기본교육을 가졌다.

▲  장경섭  대한적십자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 회장   © 포천플러스


이날 교육행사는 이희승 직전 회장과 윤충식 시의원, 윤옥순 경기도 지사협의회 감사, 강병호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 센터장, 허주녕 대리, 14개 읍, 면, 동 회장단과 봉사원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십자 기본교육을 시행했다.

▲ 이희승 포천시의회 의원    © 포천플러스


이희승 직전 회장은, "적십자 가족이 된다고 하는 것은 모든 것을 다 함께 할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한다며, 누구한테 도움을 받는 거보다 도움을 주는 것이 대해 자기 자신에 힐링 된다 라고 하는 느낌을 받으실 거라며, 기본교육 열심히 받으시고 적십자정신에 입각하셔서 봉사활동에 적극임해 달라"고 전했다.

,

▲  강병호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장   © 포천플러스


강병호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장의 강의로 시작한 1부 에서는 국제적십자운동과 기본원칙, 적십자 탄생과 역사, 적십자 표장,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국제적십자운동의 구성, 국제적십자활동, 대한적십자사 역사와 활동 및 봉사원이 적십자를 이해하고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인도, 공평, 중립, 독립, 자발적 봉사, 단일, 보편 7개의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

북부희망나눔봉사센터 허주녕 대리의 2부강의 에서는 적십자와 자원봉사에 관한 자발성, 공익성, 무보수성, 지속성과 인간 관계적 팀워크 요인 구성과 자원봉사활동 시 유의사항, 봉사원과 직원의 관계, 조직 구분 및 운영기구, 나눔의 시작 적십자 회비, 나눔의 시작 정기후원, 희망나눔명패, 단위봉사회는 지구협의회를 단위봉사회는 지구협의회와 협조하고, 소통, 공유, 교육, 훈련 및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강의하고, "희망이와 풍차가 함께하는 재난안전 국민 행동 요령"과 동영상 시청을 마지막으로 기본교육을 마쳤다.

▲  윤충식 포천시의회 의원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     © 포천플러스

정의선 기자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