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소식
가산‧내촌면민을 위한 도서관 개관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1/22 [01: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0일 시립가산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가산도서관은 포천시 권역별 도서관건립계획에 따라 6번째 개관되는 공공도서관으로 그 동안 문화혜택을 받지 못했던 가산과 내촌면 주민들이 많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서장원 포천시장과 정종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특히, 도서관에 재능을 기부할 영화배우 이수빈 양 등 자원봉사자 4명을 명예사서로 위촉하고 한국기술과학캠프협회 성수목 회장 등 도서 기증자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에 개관된 가산도서관은 국비를 포함한 총 사업비 26억원이 투입돼 종합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디지털실과 세미나실 등 997㎡의 규모로 25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고, 1만8천여 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도서를 구입할 계획으로 독서, 공부방, 동아리활동 등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내촌·가산 지역은 중소기업이 산재한 다문화 근로자들이 많은 지역으로 국제화시대에 맞는 다문화 프로그램과 시민들 중심의 프로그램을 잘 융합해서 모든 사람들이 도서관 운영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으며, 시민들이 책과 함께 행복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산도서관은 매주 금요일 휴관하며,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을 포함한 주6일 개방되어 휴일에도 도서관을 운영한다. 기타 도서관 운영에 대한 사항은 시립가산도서관(538-398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