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정의권 ㈜동일 대표,‘300만불 수출탑’수상
㈜동일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2/22 [21: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의권 (주)동일 대표     © 포천플러스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 ㈜동일(대표 정의권)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이날 기념식에서 ㈜동일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이와 동시에 개인포상으로 정의권 대표가 해외시장 개척활동 및 수출확대 유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 포천플러스

 

정의권 대표는 “이번 ‘300만불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은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도 ㈜동일의 기본정신인 ‘고객 만족, 신뢰 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추구하며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홍삼 제조업체를 대표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더 큰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지난 1989년 포천시 소흘읍 이동교리에 ㈜동일을 설립한 이래 천연물인 인삼, 홍삼 제품 개발과 생산에만 전념하면서 국내 대표적인 홍삼 제조회사로 꾸준히 성장시켜 왔으며, 최근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통한 ‘웰빙’ 기능성 홍삼 제품 개발로 일본, 홍콩, 태국, 미국 등 세계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 대표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부사업도 통 크게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경기공동모금회 및 서울다문화가정협의회 성금 기부,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 후원, 재난지역 지원 등 참사랑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인으로 손꼽힌다.

 

정 대표는 이러한 지속적인 경영 혁신과 나눔 실천의 공로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및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선정, 식품위생수준 향상 및 식생활문화개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지역경제활성화 식품안정성 확보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봉사와 이웃사랑 경기도지사 표창, 불우이웃돕기 포천시장 표창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 대표는 지난 9월 ‘2014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공으로 대한국민대상위원회와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선정한 ‘기업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무역의 날’은 수출 1억 달러를 처음으로 달성한 1964년 11월 30일을 기념일로 제정해 매년 행사를 가졌으며, 2011년 세계에서 9번째로 무역 1조 달러를 달성한 날을 기념해 2012년부터 12월 5일로 변경해 기념하고 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