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포천시립중앙도서관 겨울방학 독서교실 수료식
대학생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교실-세계여행
포천플러스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1/27 [14: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포천플러스

포천시립중앙도서관(평생학습센터장 이근형)은 지난 23일 2015년 겨울 방학을맞이해생들의 도서관이용증진과 독서의 생활화 및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독서교실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대진대학교 북리더스 동아리 학생 8명과19명의 지역초등학생들이 참여하여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총 4일간 인도, 불가리아, 라오스, 캐나다, 이탈리아, 러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 대해 배우고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아침에 독서교실에 와서 선생님들이 추천해주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었으며 아주 즐거웠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히고 “다음 번 방학에도 독서교실 프로그램에 또 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했다.

 

한편, 23일 수료식에서는 송이찬(왕방초5) 학생이 국립어린이청소년상을, 김민정(왕방초5) 학생이 포천시립중앙도서관장 상을 , 이지원(포천초5)학생이 대진대독서문화연구소장상을 받았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방학마다 지역 학생들과 대학생을 연계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선 기자 pps4330@naver.com

ⓒ pcnplu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천시, 2025년 축산악취개선 공
많이 본 뉴스
광고